너와 그녀와 그녀의 사랑(君と彼女と彼女の恋) 공략과도 비슷한 것 게임잡담

토토노 공략이라고는 하지만, 이게 게임 내부에서 어느정도 알려주는 것도 있고, 제가 플레이하면서 정말 필요한 부분만 나열하려고 합니다. 



경고1. 

정말 게임을 하다가 막혀서

집어던지고 싶을 경우에만

이 공략을 보시기 바랍니다.

경고2. 네타바레 주의








게임에서는 세이브/로드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니, 세이브를 하려면 세이브 데이터를 직접 백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세이브 데이터 위치는 기본적으로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Nitroplus 입니다(윈7 기준)


1회차 플레이 - 무조건 미유키 루트입니다.

2회차 이후 - 선택지에서 단 하나의 길만 아오이 루트이고, 나머지는 모두 미유키 루트로 흘러갑니다. 딱히 나열하지 않아도 선택지를 보면 알 것입니다. 아오이 루트를 볼 거면 끝까지 아오이를 포기하지 말 것. 로망을 찾을 것.



아오이 루트 엔딩을 보고 나면 그 이후 무한루프로 빠집니다.






무한루프 1회차 제일 처음 부분 - 미유키가 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 "날 사랑한다고 계속 말 할 수 있어?" 뭘 선택하든 대화가 무한 반복. 게임을 껐다가 다시 켭시다. 그 이후 다른 선택지를 선택합니다(어느쪽을 선택하든 마찬가지). 나중에도 게임 껐다가 켜야할 일이 좀 있을 겁니다. 미유키 무섭습니다...아...

이 시점에서, '계속 말할 수 있다'를 선택한 경우, 대사 무한 반복 시점에서 메뉴를 열면 미유키의 음성이 나옵니다.
10회 이전, 10회 이후, 100회 이후, (미유키는 거짓말이라곤 했지만) 10,000회, 10,001회, 10,002회, 10,003회?이후 각기 다릅니다.


무한루프 1,2회차 - 우선 여기서는 15개의 무한루프 이벤트 중에서 플레이어가 스스로 메모해야 하거나 기억해야 할 요소가 있습니다. 총 30가지의 요소인데, 이것은 각 플레이어마다 랜덤으로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공략을 따로 할 수 없고 알아서 메모해야 합니다. 요소는 제가 기억나는 선에서 다음과 같습니다

무한루프 프롤로그 - 미유키가 예전 스마트폰을 버린 이유
무한루프 프롤로그 - 미유키와 신이치가 동거를 시작하고 지난 날짜 - 위 두 개는 이후 4번 이벤트에서 미유키의 사진첩을 본다로 확인 가능
1번 이벤트 - 미유키가 손을 잡고싶어하지 않는 이유
2번 이벤트 - 미유키가 예전부터 원했던 물건(당첨된 물건)
2번 이벤트 - 왜 슈뢰딩거의 '고양이'인가에 대한 미유키의 생각
3번 이벤트 - 미유키가 신이치를 협박할 목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진
3번 이벤트 - 미유키가 생각하고있는 여자의 우정
4번 이벤트 - 미유키가 어려워하는 과목
5번 이벤트 - 미유키가 잘 만드는 음식
5번 이벤트 - 미유키가 좋아하는 음식
5번 이벤트 - 미유키가 싫어하는 음식
6번 이벤트 - 미유키가 싫어하는 스포츠
6번 이벤트 - 미유키의 유치원 시절의 장래희망
7번 이벤트 - 미유키의 연극의 제목(느낌표 갯수 주의)
7번 이벤트 - 미유키의 연극의 주인공 이름(한자 주의)
9번 이벤트 - 미유키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10번 이벤트 - 미유키가 이 마을을 좋아하는 이유
11번 이벤트 - "네코맘마"에서 미유키가 산 물건
11번 이벤트 - 미유키가 고양이를 좋아하는 이유
11번 이벤트 - 미유키가 사진을 좋아하는 이유
12번 이벤트 - 미유키가 배달시키려고 했던 음식
12번 이벤트 - 어렸을 적에 신이치가 미유키에게 만들어 준 음식
13번 이벤트 - 미유키가 서점에서 산 책
14번 이벤트 - 미유키가 소비세 포함한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
15번 이벤트 - 미유키가 초구에 던진 투법
15번 이벤트 - 미유키가 예전부터 썼던 결정구
15번 이벤트 - 미유키가 허용하는 오타쿠스러운 물건의 한계
미유키가 좋아하는 향기
미유키와 신이치가 학교에서 마치고 집에갈 때 다른데 들리는 곳(寄り道するとこ)
체중을 물어봤을 때 미유키의 대처




무한루프 1회차


4번 이벤트 "같이 공부중!"에서 미유키가 스마트폰을 떨어트리고 목욕을 하러 갑니다. 다음과 같은 선택지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스마트폰을 건드린다'

'사진을 연다' - 미유키의 일기가 나옴

'연락처를 연다' - 신에게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이 무한루프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하나는 미유키의 호감도를 상승시켜 방심하게 만든다(무한루프시 선택지 3개중에 제일 위의 것만 선택하여 진행). 또 하나는 미유키의 호감도를 극도로 떨어트려 화나게 만든다(무한루프 선택지 3개중에 중간 것을 선택하여 진행).

'게임을 한다' - H이벤트 회수


미유키에 대한 호감도는 BGM, 무한루프시의 미유키의 대사로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호감도를 올리는 쪽으로 진행하면 미유키가 갑자기 외출하자고 합니다(새 텍스트 등장). 이 때 선택지에 따라서 무한루프 1회차를 벗어나 2회차로 갈 수 있습니다.


호감도를 떨어트리는 쪽으로 진행하면 신규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선택지가 나옵니다(중간에 '아오이를 돌려줘' 선택도 필요?)

'키스를 한다' - 호감도, 플래그 모두 초기화되어 무한루프 1회차 프롤로그로 돌아갑니다

'키스를 안 한다' - 미유키한테 살해당합니다. 그리고 게임이 멈추고 게임을 껐다가 다시 켜야합니다. 미유키는 무한루프라고는 하지만, 3회째에 다른 이벤트로 나아갑니다. 일단 죽어도 계속 게임을 껐다가 켭시다

그 이후 4번째 게임을 껐다가 다시 켜면 '키스를 안 한다'를 몇 번을 선택한 이후 미유키가 어디론가 나가고 선택지가 뜹니다. 어느 선택지든 2회차 무한루프로 진행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기타 무한루프 이벤트

호감도를 극도로 가지 않고 30일 경과시 이벤트 발생

미유키 호감도가 최저일 경우 15번 이벤트에서 "아오이를 원한다" 2회 이상 선택시 H이벤트 회수 - 1회차 루프 종료시 필요

선택지 '아오이를 돌려줘'에서 H이벤트 회수

학교 옥상에서 게임을 종료하는 것으로 아오이의 전파를 들을 수 있음

1월 1일, 1월 7일, 2월 14일, 3월 3일, 4월 1일, 5월 3-5일, 7월 7일, 8월 15일, 12월 25일, 12월 31일에 실행시 이벤트 있음(나머지 날짜는 확인중입니다)
1개월 이상, 1년 이상, 10년 이상 실행 안 했을 경우 이벤트 있음
(무한루프 2, 3회차에도 적용됨)



무한루프 2회차

무한루프를 탈출했다 싶었는데 또다시 무한루프로 들어왔습니다! 1회차하곤 이벤트의 대사들이 약간씩 다르고, 모든 것이 미유키가 원하는 대로 맞추어져 있습니다(선택지도 일부 사라짐).

H이벤트는 생일축하 이벤트, 옥상에 책걸상을 가져다두는 이벤트에 있습니다.

180일 경과시 선택지 출현
'이 일상이 계속되어도 좋아' - 무한루프 3회차로 진행 - 빠져나갈 수 없음
'이 세계는 잘못되어있어' - 호감도, 플래그 초기화되어 무한루프 1회차로 돌아감


그러면 무한루프를 탈출 해 보죠. 12번 이벤트 "저녁식사 준비를 해야 해"로 갑니다

이후 선택지 '내가 만든다' '미유키를 내보낸다' 이후 선택지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후는 아래의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작은 봉투를 쓴다'
'스마트폰을 손에 든다'
'연락처(電話帳)를 연다'
'비밀의 질문으로 잠금을 해제한다'

...여기서 아까 저 위에서 메모한 30가지의 질문이 나옵니다. 10문제 연속으로 맞춰야 하고, 3문제 틀릴 경우 다음 날로 넘어갑니다. 
이후 미유키 H이벤트가 나오고 선택지 선택

'스마트폰을 손에 든다'
'고양이한테 간다'
'고양이 사진을 찍으러 간다'
'고양이한테 간다'

로 무한루프를 탈출합니다. 만약 선택지를 잘못 선택했어도, 다시 12번 이벤트로 이쪽으로 올 수 있고, 문제는 한 번 풀고 나면 그 이후는 풀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후는 게임에서 설명하는 대로 나아가면 됩니다.


...세이브/로드가 안 되는 게임이라 세이브 데이터를 직접 백업하는 형태로 하고 있어서 힘들었네요



기타사항

엔딩 시점에서, 미유키 루트에서는 아오이의 번호, 아오이 루트에서는 오프닝에 나오는 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전화가 연결이 됨(각기 다름)

원래 엔딩 직전에 입력해야하는 번호를 1회차 루프 이후에 입력할 경우 이벤트 발생. 효과는 치트코드와 동일

마찬가지로 1회차 루프 이후에 치트코드를 입력할 경우에도 (위와 다른) 이벤트 발생

미유키 엔딩 시점에서 메뉴를 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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